본문 바로가기
C/☞

[27]-A. 연산자 맞추기

by TR. 2020. 7. 15.
# include <Windows.h>
# include <stdio.h>
# include <time.h>

void main(){

	int n = 0;
	while(n < 5){
		srand(time(0));
	
		int x = rand() % 100 + 1;
		int y = rand() % 100 + 1;
		int op = rand() % 5 + 1;

		int z = 0;
		if(op == 1){ z = x + y; }
		if(op == 2){ z = x - y; }
		if(op == 3){ z = x * y; }
		if(op == 4){ z = x / y; }
		if(op == 5){ z = x % y; }

		printf("--- 연산자 기호 맞추기 게임 ---\n");
		printf("%d ? %d = %d\n", x, y, z);
		printf("+(1) -(2) *(3) /(4) %(5) : ");

		int my_answer = 0;
		scanf_s("%d", &my_answer);

		if(my_answer == op){ printf("정답!\n"); }
		else if(my_answer != op){ printf("땡!\n"); }

		n += 1;
	}
	



	system("pause");
}

'C > 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28]-A. 베스킨라빈스  (0) 2020.07.15
[28] 베스킨라빈스  (0) 2020.07.15
[27] 연산자 맞추기  (0) 2020.07.15
[26]-A. 구구단 게임  (0) 2020.07.15
[26] 구구단 게임  (0) 2020.07.15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