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ruct
ㄴ 사용자정의 자료형
정의
ㄴ 키워드 구조체명 { 변수 };
ㄴ 키워드 : struct
사용
ㄴ struct 자료형 변수명 = { 0 };
ㄴ 구조체를 담을 변수를 초기화한 후 사용
ㄴ .닷 을 통해 구조체 요소에 접근
. 예제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tdlib.h>
#include <string.h>
// 정의
struct Member
{
int code;
char *name;
}; // ;세미콜론으로 종료
void print_member(const struct Member &mb)
{
printf("code : %d\n", mb.code);
printf("name : %s\n", mb.name);
}
// struct Member
// {
// int code;
// char *name;
// void print_member() // C++ 에서는 구조체 안에 함수삽입 허용 : 클래스
// {
// std::cout<< "code : "<< code << std::endl;
// std::cout<< "name : "<< name << std::endl;
// }
// };
int main()
{
// 사용
(struct) Member mb = {0};
char name[100] = {0};
printf("이름입력 : ");
scanf("%s", name);
printf("(%s)\n", name);
mb.name = new char[strlen(name) + 1];
strcpy(mb.name, name);
mb.code = 1004;
print_member(mb);
return 0;
}
'C > ☞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62] File IO (0) | 2020.07.27 |
---|---|
[59] 구조체와 배열 (0) | 2020.07.27 |
[57] 연습문제 : 더블 포인터 (0) | 2020.07.27 |
[56] 더블 포인터 (0) | 2020.07.27 |
[55]-A. 가변 배열 컨트롤러 (0) | 2020.07.27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