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C/☞

[58] 구조체

by TR. 2020. 7. 27.

Struct

ㄴ 사용자정의 자료형

 

정의

키워드 구조체명 { 변수 };

ㄴ 키워드 : struct

 

사용 

struct 자료형 변수명 = { 0 };

ㄴ 구조체를 담을 변수를 초기화한 후 사용

.닷 을 통해 구조체 요소에 접근

 

 

. 예제

 
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tdlib.h>
#include <string.h>

// 정의
struct Member
{
    int code;
    char *name;

}; // ;세미콜론으로 종료

void print_member(const struct Member &mb)
{
    printf("code : %d\n", mb.code);
    printf("name : %s\n", mb.name);
}

// struct Member
// {
//     int code;
//     char *name;

//     void print_member() // C++ 에서는 구조체 안에 함수삽입 허용 : 클래스
//     {
//         std::cout<< "code : "<< code << std::endl;
//         std::cout<< "name : "<< name << std::endl;
//     }

// };

int main()
{

    // 사용
    (struct) Member mb = {0};

    char name[100] = {0};
    printf("이름입력 : ");
    scanf("%s", name);
    printf("(%s)\n", name);

    mb.name = new char[strlen(name) + 1];
    strcpy(mb.name, name);

    mb.code = 1004;

    print_member(mb);
    
    

    return 0;
}

 

 

 

'C > 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62] File IO  (0) 2020.07.27
[59] 구조체와 배열  (0) 2020.07.27
[57] 연습문제 : 더블 포인터  (0) 2020.07.27
[56] 더블 포인터  (0) 2020.07.27
[55]-A. 가변 배열 컨트롤러  (0) 2020.07.27

댓글